장마철 러버 소재 아이템 관리하기

연일 계속 되는 비는 우리의 소중한 패션 아이템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레인부츠나 러버밴드 시계처럼 빗속에도 끄덕 없는 아이템의 관리법은 알아보자.

 러버/실리콘 소재의 워치 아이템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진 오 클락(O clock)은 방수 기능이 뛰어나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컬러풀한 아이템이라 장마철 룩에 포인트로 쓰기에 제격이지만 실리콘 소재다 보니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러버나 실리콘 소재는 특성상 오염이나 강렬한 태양에 의해 변색 될 수 있는데, 이럴 때 마른 헝겊에 세제를 조금 묻힌 뒤 살살 문질러 얼룩을 제거하거나 지우개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 후 젖은 수건으로 세제를 씻어내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 마무리 하면 된다.
또한 장마철에는 여러 날에 걸쳐 비가 내리기 때문에 한 번 착용한 시계는 2~3일 정도 건조 기간을 두고 보관 후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비나 땀에 젖은 밴드는 잘 닦아낸 후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야 변색이나 변형을 방지 할 수 있다.

 레인 부츠 관리는 이렇게

빗물에 직접적으로 닿게 되는 아이템인 레인부츠는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고가의 레인부츠라도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1년도 지나지 않아 버릴 수 있다. 고무 소재의 특성 상, 표면이 뿌옇게 변하는 백탁 현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기가 잘 통하지 않아 무좀이나 발 냄새의 문제가 야기될 수 있다.
일상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신문지와 지우개, 그리고 중성세제만 있다면 준비 완료. 외출 후 바로 레인 부츠 표면의 맺힌 물기를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고 내부에 신문지를 넣어 그늘 진 곳에서 말려주면 된다. 또한, 얼룩의 경우 지우개나 중성 세제를 이용해 문질러주면 어지간한 오염은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 러버 소재는 직사광선에 아주 약하기 때문에 자칫 갈라지거나 굳어 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보관에 더욱 주의를 기하자.

 가볍고 산뜻한 빗길 안전 슈즈

무겁고 답답해서 레인 부츠 사용이 꺼려지는 당신이라면, 러버 소재의 웨지힐을 추천한다. 푹신한 쿠션과 바닥의 지그재그 패턴의 탄탄한 굴곡이 미끄러움을 방지해 마치 운동화를 신은 듯한 편안함을 선사하는 슈대즐의 메디슨(Madison)슈즈를 제안한다. 발등을 덮는 컬러풀한 와이드 밴드는 합성 피혁 소재로 이루어져 얼룩과 오염으로부터 자유롭고 관리가 간편하다.

[Glam Media Korea] 7월 12일 브레라 출처

Share This Post

More Articles